커티스 에이씨텍

네이버 메인 광고 4탄 :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총정리


새롭게 리모델링한 김제 ‘쿰다스파랜드’가 그랜드 오픈과 함께플레이스상위노출 네이버 예매 고객 대상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예매 시 최대 15% 할인 혜택과 함께 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스파 테마파크인 쿰다스파랜드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첨단 시설을 갖췄다. 지하 1층은 알칼리수 온천수 목욕시설, 지상 1~2층은 마트‧푸드코트‧카페, 지상 3층은 대형 실내 물놀이장(워터파크 예정) 등으로 구성돼 이색적인 겨울 체험을 즐기려는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이 몰려들고 있다.

최근 온라인 마케팅은 사업 성패를 가르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네이버 플레이스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고객을 유치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이에 따라 유정효 대표는 소상공인들이 직접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강의를 개설했다.

 

강의에서는 네이버 플레이스를 활용한 상위 노출 전략과 AI 기반 콘텐츠 제작 방법이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유 대표는 “광고 대행사에 의존하지 않고도 스스로 온라인 마케팅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강의 커리큘럼은 총 4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1주차에는 네이버 플레이스 기본 설정법과 키워드 선정 전략, 2주차에는 스마트플레이스 최적화 세팅, 3주차에는 AI를 활용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 4주차에는 네이버 광고 활용 및 상위 노출 전략이 다뤄진다. 또한, 체험단 운영과 리뷰 관리 방법 등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도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3월 14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마케팅 대행사 창업 과정’에서는 광고 대행사 창업과 고객 영업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사업을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와 포트폴리오 제작법 등을 전수한다.

 

이 강의를 통해 참가자들은 광고 비용을 절감하고, 직접 마케팅을 실행함으로써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유 대표는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소상공인들이 효과적인 전략을 배워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에게는 강의 녹화본, 최적화 체크리스트, 체험단 운영 가이드 등의 자료도 제공된다. 강의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높아 빠른 신청이 권장된다. 

특히 쿰다스파랜드는 김제 온천지구 지하 639m에서 솟아오르는 천연 알칼리성 온천수만을 사용하며, 이 온천수는 수소이온농도(PH)가 높아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네이버가 콘텐츠 탭에서 제공하던 '요즘여기판' 서비스를 16일 종료했다. 요즘여기판은 재미있는 주제 태그와 사진 리뷰를 제공해왔지만, 해당 기능을 주제 피드에 통합한다. 네이버는 장기적으로 인공지능(AI)과 플레이스 서비스를 강화하고. 수요가 적은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요즘여기판' 서비스를 16일 종료한다고 밝혔다. 17일부터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요즘여기판은 2023년 '뭐하지' 판을 개선해 출시한 서비스다. 네이버 플레이스와 지도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네이버가 지도를 기반으로 가게나 업체의 상세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플레이스에 집중하면서 이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기존 서비스를 종료하고, 주력 서비스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올해 서비스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잇따라 서비스를 재편하고 있다.

2013년 시작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를 오는 4월 30일에 종료할 계획이다. 4월 14일까지는 기존에 쌓아온 콘텐츠를 블로그로 이전하도록 지원한다. 11년 간 서비스가 이어져온 만큼 사용자의 콘텐츠 생태계는 유지하되 핵심 서비스인 블로그 서비스는 강화하는 차원이다.

네이버는 모바일 홈 제작을 지원하는 '모두' 서비스를 오는 6월 26일 종료한다. 모두는 2015년 PC에서 모바일로 전환되던 시기에 간편한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했다. 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이 다각화되면서 점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플레이스'를 활용하도록 권고했다.

쿰다스파랜드는 현재 지평선 산업단지와 진행 중인 △지평선제2산업단지 △스파힐스 골프장 △힐스타운 시암 지역활력타운 △전주, 익산, 군산 등의 우수한 교통 접근성 등과 어우러져 온천관광 복합휴양지로 부상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제시 역시 쿰다스파랜드 주변을 호텔과 레저시설 등을 품은 복합 휴양지로 개발하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관계자는 “쿰다스파랜드는 자연과 힐링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김제 시민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장소”라며 “다양한 컨셉의 온천탕 및 건식 사우나 등 스파 시설뿐만 아니라 올해 야외 노천탕과 함께 봄시즌 워터파크까지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며, 특히 넓은 워터파크형 카페에서 음료와 간식 등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 및 친구, 연인들이 함께 이용하기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쿰다스파랜드의 네이버 플레이스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복합 레저 유통 전문기업인 ㈜쿰다의 계열기업인 ㈜스타월드몰과 김제시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20년 넘게 방치됐던 ‘김제 온천’을 대대적으로 리모델링해 선보인 ‘쿰다스파랜드’는 지난 1월 25일 그랜드 오픈 이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김제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