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스마트스토어 1년 차 수익 현실 후기

네이버가 지난해 처음으로 커머스 사업 연간 거래액 50조원을 달성했다. 이러한 가운데 네이버는 올해 새로운 쇼핑 앱인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네이버+ 스토어) 출시를 통해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의 두 자릿수스마트스토어상위노출 성장 의지를 다지는 모습이다.
11일 정보기술(IT) 업계 및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의 커머스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4.8% 증가한 2조9230억원을 거뒀다. 이에 대해 지난해 10월 말 새롭게 출시한 초개인화 인공지능(AI) 쇼핑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와 더불어 넷플릭스 제휴 등 이용자 체감 혜택을 극대화한 멤버십 전략을 내세운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앞서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지난 7일 4분기 컨퍼런스콜을 통해 “다양한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개인화를 강화하는 네이버의 강점은 극대화하고, 상대적으로 약한 배송이나 멤버십 등은 더욱 보완하고 견고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이를 통해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은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는 두 자릿수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언한 바 있다.
◆목적형 쇼핑뿐 아니라 발견형 쇼핑까지…재구매율·단골 혜택 추천 기술 솔루션도 판매자에 제공=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통해 지금까지 통합검색 기반의 목적형 쇼핑에 특화돼 있던 쇼핑 서비스의 갈래를 하나 더 넓혀 탐색과 발견형 쇼핑으로까지 확장했다.
AI 추천 기술을 고도화해 기존에는 선호할 만한 상품이 주요 추천 대상이었다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선 개인화된 혜택과 선호할만한 브랜드 등 이용자별 맞춤형 혜택 정보를 추천하고 전시한다. 이용자의 탐색 경험을 확장함으로써 보다 직관적이고 강력한 쇼핑 경험이 가능해질 것이란 설명이다.네이버의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와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 실패와 접속 지연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를 전후해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 처리 실패와 함께 다수 이용자의 접속 대기 현상이 발생했다.
접속대기 인원은 일시적으로 55000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네이버 측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 실패 현상이 잠시 있었으나, 수분 내 복구되어 현재는 정상화됐다"며 "페이 결제 전체 시스템에 영향을 준 것은 아니었다"고 밝혔다.
장애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일시적인 트래픽 증가로 추정된다"면서도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의자 전문기업 파트라(대표 한상국)가 2월 24일까지 브랜드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어린이 의자 ‘제미니(GEMINI)’ 출시 10주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트라는 기업부설 의자연구소에서 전문 연구원들이 디자인하고 설계한 제품을 자체 생산 시설에서 직접 제작한다. 2024년에 해외 수출 200억 이상을 달성했으며 나라장터 조달청 작업용 의자부문 판매 1위에 오를 만큼 뛰어난 품질의 제품으로 공공조달 부문도 이끌고 있다.
2015년 첫 선보인 제미니는 네 다리의 발굽을 돌려서 높이 조절을 하는 그로잉 시스템을 처음으로 선보인 어린이 의자다. 특허받은 높이 조절 기능 설계와 심플하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어린이 의자 트렌드를 주도하며 비슷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고 지금까지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네이버 강쇼핑의 세일과 쿠폰 프로모션으로 인한 트래픽 증가가 원인이 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