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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일괄휴진이 아닌 다른 형태로 동참하는 모습도 눈에 띈다. A 가정의학과 의원은 18일 전면휴진은 아니더라도 오전 진료를 마치고 오후 진료를 쉬는 것으로 휴진에 동참한다. 매주 수요일에 휴진하는 B 피부과 의원은 본래 19일이었던 휴진일을 18일 화요일로 일시 변경했다. 이 서비스가 효과적으로 구현되면 지역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SME 광고 효과를 높이면서, 네이버 앱의 체류시간을 확대할 수 있다. 지역에 기반한 노출로 타깃형 광고도 가능하다피자에 치즈가 쭈~욱 찢어진다던지.. 이런부분에 있어서 고객의 NEEDS가 그는 "네이버는 이러한 불합리한 구조를 시스템적으로 해결할 충분한 인적 자원과 자본 능력이 있다. 실사업장 주소와 네이버 주소가 다른 경우 우편을 보내 실제 사업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고, 네이버에 광고하는 상호와 실제 사용하는 상호도 충분히 확인 가능하다"라며 네이버의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했다.같은해 11월엔 리뷰 쓰기 화면이 2단계로 세분화됐다. 어떤 이유로 누구와 방문했는지 사용자의 방문 경험을 기록하는 페이지를 추가한 것이다.의료계 18일 집단휴진을 앞두고, 네이버네이버플레이스영수증리뷰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해당일 휴진을 공고한 의원들이 속속 포착되고 있다.경기도 가평에서 수상레저업을 운영하는 이 씨에 따르면 한여름 장사를 위해서는 네이버 플레이스와 파워링크에 광고를 할 수밖에 없다. 무엇보다 네이버 첫 페이지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가평 400여 개의 수상업체들과 네이버에서 입찰 방식을 통해 경쟁적으로 광고를 해야만 한다.네이버는 리뷰 콘텐츠화를 발판 삼아 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사업장 정보를 고도화하겠다는 구상이다.플레이스 광고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매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광고다. 이를 바탕으로 입찰가 광고비가 산정된다. 인기 검색어로 상단에 노출되려면 상당한 비용 지출이 불가피하다.유병준 서울대 교수 연구팀이 지난해 공개한 연구 결과를 보면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가 많을수록 해당 업체 페이지를 찾는 횟수와 사용자가 늘어나는 것으로 파악됐다.김 교수 연구팀은 음식점, 미용, 스튜디오 등 약 20만 개 플레이스 사업자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 솔루션의 효과를 검증했다. 분석 대상은 지역 관련 검색 시 플레이스 검색 결과를 통해 업체 정보를 제공하는 '플레이스 광고',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블로그·뉴스 등 네이버 서비스에 사업자 정보를 노출하는 '지역소상공인 광고' 솔루션이다.네이버(035420)가 사업자를 위한 판매 솔루션 플랫폼인 '플레이스 솔루션'을 개편한다. 솔루션 제휴제안 채널을 열어 다른 스타트업이 개발한 솔루션도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소상공인에게는 솔루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스타트업은 판로를 확대하는 동반성장 구조를 만들었다.이와 관련 네이버가 편법 행위를 방관하고 있다는 지적과 함께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로컬 사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한 업체는 '제휴 제안' 채널을 통해 입점을 제안할 수 있다.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플레이스 솔루션 서비스 개편으로 스마트플레이스 솔루션 라인업이 강화돼 로컬 사업자들이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정부가 일선 의료기관에 사전휴진신고명령을 내리자, 대한의사협회는 "위법·위헌적 명령을 따를 이유가 없다"며 회원들로 하여금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시스템을 활용한 자체적 휴진신고를 하도록 안내한 바 있다.현재 약 246만 곳의 업체가 현재 스마트플레이스를 활용해 오프라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연구 결과, 지역소상공인 광고 도입 시 이전보다 약 6.1배 많은 사용자가 유입됐다. 특히 비 프랜차이즈 업체의 평균 유입 수는 프랜차이즈 업체 대비 약 2.1배 높았다. 연구팀은 "광고와 쿠폰 솔루션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광고 노출이 증가할수록 전환 수가 보다 유의미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스마트플레이스의 마케팅 솔루션간 시너지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입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부연했다.현재 2024-07-03 날짜에서 새로오픈은 더이상 큰점수를 못받고 있습니다.이에 대해 유 교수 연구팀은 “상권이 활성화되지 않은 지역에 위치한 업체들도 플레이스 쿠폰을 통해 잠재 고객과 접점을 늘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그리고 블로그좀 해보셨단고 굳이 지역명 넣지 않으셔도 되지만 네이버가 자사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플레이스 마케팅 솔루션이 자영업·소상공인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데이터 표본이 요식업과 숙박업을 중심으로 하고 주목된다.네이버는 앞으로도 마이플레이스를 SNS 콘텐츠처럼 서비스를 개편해 나가겠다는 방향성을 토대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리뷰가 활성화하면 해당 사업체 매출이 성장한다는 점이 입증됐기 때문이다.업계 관계자는 "입찰 방식의 키워드 광고는 노출 위치에 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지는만큼, 정당한 경쟁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라며 "편법을 허용해서는 안된다"라고 지적했다.네이버가 장소·리뷰 공유 플랫폼인 '마이(MY)플레이스' 서비스 개편에 한창이다. 다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처럼 리뷰를 통해 영상으로 후기를 남기거나 이미지 편집 기능을 이용한 사진을 게재하는 식으로 사용자 간 상호 소통을 활성화하는 작업이 추진되고 있다.하지만 일부 업체들과 중개업자들이 실제 사업장 주소와 네이버 등록하는 사업장 주소를 상이하게 등록하는 편법을 사용해 상위 노출을 독점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들은 ‘가평빠지’라는 대표 키워드를 대량으로 확보, 실제 사업장 주소에서 사업하는 업체들의 영업과 광고를 방해하고 있다.연구팀이 플레이스 쿠폰을 사용하는 사업자와 사용하지 않는 사업자를 비교 분석한 결과 쿠폰은 로컬 사업자와 잠재 고객 접점을 늘리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비수도권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효과가 크다는 결과가 나왔다.네이버 관계자는 "사용자가 다양한 장소 리뷰를 SNS 피드 형식으로 기록할 수 있는 마이플레이스를 지원하는 등 리뷰가 ‘평가 정보’를 넘어 양질의 ‘로컬 콘텐츠’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리뷰가 업체 평가를 참조하기 위해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가볼 만한 곳을 찾거나 사용자 커뮤니케이션의 매개가 되는 ‘콘텐츠’가 되도록 그 역할을 바꾸고 있다"고 했다.더 큰 돈을 지불하는 광고주에게 상위 노출을 허락하는 구조이다보니 네이버가 이를 방관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것.TIP 1. 대표이미지는 꼭 ACTION이 들어간 이미지로 넣으세요비수도권 업체가 플레이스 쿠폰을 도입했을 때 수도권 대비 △길찾기 사용자 수는 2.51배 △거리뷰 횟수는 1.85배 △저장하기 횟수는 1.23배 등으로 증가했다는 것이다.이부분 꼭 진행하세요.사용방법도 어렵지 않다. 블러를 선택한 다음 가리고 싶은 영역을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된다. 사진에서 가리고 싶은 사람의 얼굴이 있을 땐 '얼굴 인식하기' 기능을 활용해 자동으로 블러 처리할 수도 있다.이번 개편의 핵심은 네이버가 '플레이스 솔루션'에 다른 기업의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도록 개방한 것이다. 기존에는 네이버가 만든 예약, 결제 등의 솔루션만 무료로 제공해 왔다.한편 '네이버 D-플레이스 리포트 2022'에 따르면 스마트플레이스 솔루션을 활용한 음식점은 연간 436만 원, 미용실은 1845만 원의 추가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집계됐다. 음식점은 매출 규모가 3배, 미용실은 31배나 증가했다.플레이스 광고는 지역 관련 검색시 플레이스 검색 결과를 통해 업체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블로그와 뉴스 등 네이버 서비스에 사업자 정보를 노출하는 서비스다.네이버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숏폼을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플레이스 클립'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SME)이 하이퍼클로바X의 AI를 활용해 대본 초안을 작성하고 사진만 업로드하면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네이버는 스마트 플레이스 리뷰 관리 등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바 있다. 생성형 AI 기술을 녹이면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네이버 봇이 알아서 조합하여, 관련성있는 키워드들도 노출시켜주니김 교수 연구팀의 연구 결과 지역소상공인 광고 도입 시에는 이전 대비 사용자가 약 6.1배 늘어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인지도가 낮은 비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플레이스 광고와 지역소상공인 광고를 사용할 경우 효과가 높았다.네이버에서 식당을 예약하고, 물건을 주문하고, '톡톡'으로 문의할 수 있는 것은 사업자가 플레이스 솔루션을 이용하기 때문이다.고기가 훨훨 탄다던지, 데이트하는 남녀가 맛있는 음식을 먹는 다던지,실제로 17일 서울과 경기도, 비수도권 지역 등에 게시된 개원가 진료시간을 확인해 보니 네이버 시스템을 통해 18일 휴진을 안내하는 복수 의원을 찾아볼 수 있었다. 피부과, 내과, 이비인후과, 가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산부인과 등 진료과와 지역을 막론하고 휴진에 동참하는 모양새다. 사전에 18일 휴진 공고를 띄우고, 환자들의 진료예약 변경을 안내하기도 했다.무엇인지 머리를 잘 굴려보셔야합니다.2. 새로오픈 요청 13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14일부터 사업자가 스마트플레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예약, 주문 등의 솔루션을 소개하던 플랫폼 이름을 '운영도구'에서 '플레이스 솔루션'으로 변경한다.지역명을 꼭 넣어야 하는 곳은 오시는 길 정도입니다.최근 네이버에서 발간한 ‘D-플레이스 리포트’는 서울대학교 유병준 교수 연구팀과 성균관대학교 김지영 교수 연구팀이 작성했다. 해당 리포트에는 △플레이스 쿠폰 △플레이스 광고 △지역 소상공인 광고 관련 연구 결과의 내용이 담겼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마이플레이스 서비스에서 리뷰 사진을 게시할 때 '블러'(Blur) 처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리뷰에 첨부한 사진에서 가리고 싶은 부분이 있을 경우 사용자가 간편하게 이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네이버 플레이스를 신규오픈 시에 주요 전략 몇가지를 나누고자 합니다.리포트에 따르면 네이버 7월 기준으로 스마트플레이스를 운영하는 업체는 약 252만개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유 교수 연구팀은 5,000개 업체(요식업·숙박업)를 대상으로 ‘플레이스 쿠폰’ 솔루션이 사업 성장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AI로 숏폼을 제작할 수 있는 '플레이스 클립' 베타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다. 네이버는 이 기능이 필요한 SME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 후 오는 27일부터 8월29일까지 약 3개월 간 베타 테스트를 시행한다. 헤어샵, 식당, 펜션 업종 SME를 대상으로 우선 베타 테스트를 시행하고, 이후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리뷰 쓰기 화면을 열고 첨부할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여러 편집 기능이 나타난다. 이 중 '블러'를 누르면 사진에서 가리고 싶은 영역을 편집할 수 있다.네이버 플레이스 클립은 하이퍼클로바X AI가 가게의 플레이스(지역) 정보를 분석해 대본 초안을 작성해준다.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한 후 사진을 업로드하면 광고 형태 숏폼을 제작할 수 있다.그러나 일부업체와 중개업자들이 이익을 편취하기 위해 불공정한 방법으로 플레이스 광고를 악용하고 있어 정상적으로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담당하는 권혁상 리더는 "스마트플레이스는 로컬 비즈니스 전반을 지원하는 토털 플랫폼으로서, 로컬 사업자의 니즈를 면밀히 살피며 솔루션 부문에서 기술적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1. 네이버플레이스 신규사업자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유 교수 연구팀은 요식업·숙박업 등 5000개 플레이스 업체를 대상으로 '플레이스 쿠폰' 효과를 분석했다. 2022년 9월 출시된 플레이스 쿠폰은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가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쿠폰 유형(할인 또는 증정)과 발행 대상(모든 고객, 혜택 알림받기 고객, 마케팅 메시지 수신 고객)을 설정할 수 있다. 7월 기준 약 19만 개의 업체에서 플레이스 쿠폰을 사용 중이다.네이버는 플레이스 클립에 하이퍼클로바X를 바탕으로 한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대본 초안 작성과 함께 '클로바 보이스 프로'를 활용해 AI로 생성한 목소리를 적용할 수 있다. 클로바 보이스 프로는 HDTS(Hybrid DNN Text to Speech) 기술을 적용해 콘텐츠에 최적화 된 AI 목소리를 구현한다.이와 관련해 네이버는 “스마트플레이스는 로컬 비즈니스 전반을 지원하는 토털 플랫폼”이라며 “로컬 사업자 요구를 살펴 기술 투자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인스타그램 스토리나 릴스처럼 동영상 리뷰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움직이는 썸네일 기능도 지난해 12월 새롭게 추가했다. 마이플레이스 홈탭과 리뷰탭에서 움직이는 미리보기 썸네일을 통해 동영상 리뷰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업체 리뷰탭에선 썸네일을 볼 수 있도록 했고 리뷰 피드에선 전체 동영상을 확인하도록 개편했다.한편 의협은 차후에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을 통한 정부 집계가 아닌 이번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한 휴진 통계를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김 교수 연구팀은 약 20만개 플레이스 사업자(음식점·미용·스튜디오 등) 데이터를 분석해 ‘플레이스 광고’와 ‘지역소상공인 광고’ 솔루션의 효과를 검증했다.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리뷰 서비스를 SNS와 같은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능을 개편해 왔다. 지난 3월엔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내 리뷰' 영역을 마련했다. 과거 사용자가 방문했던 기록과 당시 남긴 리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 것이다.플레이스 솔루션은 지역 소상공인(SME)의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돕는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대표키워드 또한 굳이 지역명을 넣지 않으셔도되니 관련성있는 단어들로 넣으시면네이버는 양질의 리뷰를 축적하기 위한 사전 작업도 마친 상태다. 지난 1월엔 마이플레이스 이용정책을 개정했다. 네이버는 당시 "동일한 내용의 도배성 리뷰를 작성하거나 반복적으로 리뷰를 삭제 후 재작성하는 등으로 리뷰의 본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리뷰 작성을 금지하는 내용의 이용정책 조항을 신설했다.이번 연구에서 플레이스 쿠폰을 사용하는 사업자와 그렇지 않은 사업자를 비교한 결과, 사용 시 △저장하기 △길찾기 △거리뷰 △전화번호 복사 등 사용자의 장소 방문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전환 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그래도 아예 없는 것보단 90일간 약간?의 혜택을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한 공정성 문제가 제기됐다.아울러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사업자 2105명을 대상으로 플레이스 쿠폰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실제로 쿠폰을 발행해 본 사업자 중 94.2%의 사업자가 "앞으로도 활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 과반의 사업자가 '신규 고객 확보' 및 '온라인 광고 효과' 측면에서 효용성을 느꼈고,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쿠폰의 주기적인 사용(66.2%)과 다양성(56.6%)이 중요하다고 인식했다.이 씨는 "광고하는 업체의 주소지와 영업장소가 동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부 업체가 편법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라며 "네이버 또한 이들의 광고를 정상적인 업체의 광고처럼 노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특히 비수도권 로컬 사업자가 플레이스 쿠폰을 도입했을 경우 수도권 업체 대비 길찾기 사용자 수(2.51배)와 거리뷰(1.85배), 저장하기 횟수(1.23배)가 대폭 증가했다. 연구팀은 "상권이 활성화되지 않은 지역의 업체들도 플레이스 쿠폰을 통해 잠재 고객과 한층 잘 연결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SEO세팅 - 이미지, 영상, 메뉴, 업체정보 설명등 상세하게 적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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