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조회수 늘려드립니다 sns 마케팅 전문
틱톡이 올해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그램에 판매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최대 50%의 할인 보조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16일(현지시간) 더버지는 블룸버그를 인용해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틱톡이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해 판매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보도했다.틱톡은 최근 미국서 틱톡 샵을 정식 출시한 바 있다.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들이 틱톡 샵에서 쇼핑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용자들의 구매를 틱톡조회수 유도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크리에이터는 브랜드나 판매자와 제휴를 맺고 제품을 소개하는 숏폼 영상이나 라이브스트리밍을 진행해 수익을 정산받을 수 있다.콜릿으로 온통 뒤덮인 집이 동영상 공유사이트 틱톡(TikTok)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부모님이 집을 비운 사이 아들이 만든 영상이다.최근 동영상 공유 사이트 틱톡(TikTok)에는 온통 초콜릿으로 칠해진 주방을 담은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을 보면, 깔끔했던 주방이 초콜릿 잼으로 칠해져 후반부에는 온통 초콜릿으로 뒤덮인 모습으로 변한 모습을 볼 수 있다.이 영상의 제작자는 "부모님이 집을 비운 사이 주방을 초콜릿 잼으로 칠했다"고 밝혔다.그는 틱톡의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이 영상을 만들었다면서, 초콜릿을 바르기 전 주방을 랩으로 덮었다고 설명했다.이 영상의 조회수는 16일 기준 6200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영상이 화제몰이에 성공하자 영상 제작자는 부엌 찬장을 스티로폼 구슬로 가득 채우는 것을 또 다시 시도했다.이에 영상 제작자의 어머니가 찬장 문을 열자 스티로폼 구슬이 쏟아지는 순간을 틱톡에 또 다시 업로드 했다.영국의 한 모델이 지하철에서 틱톡 영상을 찍으면서 시민들에게 협조를 요구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 뒤늦게 논란이 되고 있다.영국 미러지는 "한 모델이 바쁜 런던 지하철역에서 자신의 영상 촬영을 위해 사람들에게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말해 비난을 받고 있다"고 18일 보도했다.해당 보도가 지목한 인물은 영국의 유명 모델 겸 인플루언서인 안토니아 프레야 리디아(26)다. 약 14만명의 틱톡 팔로워를 보유한 리디아는 뷰티·패션과 자신의 일상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주로 올린다. 영국 런던의 지하철을 배경으로 한 영상도 자주 찍는다. 지하철이 승강장에 들어설 때 포즈를 취하고 머리카락이 바람에 날리는 모습을 아름답게 표현한 영상은 그의 대표 콘텐츠다.리디아는 지난해 8월13일 자신의 계정에 '잠깐 기다려 줄 수 없나'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시민들이 오가는 지하철 역내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일어나는 일들을 담았다. 이 영상에서 리디아는 행인들이 카메라 앞을 지나가며 자신의 모습을 가릴 때 짜증을 내는 듯한 모습을 보이거나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1년 전에 게시됐던 이 영상은 뒤늦게 한 트위터 계정에 올라오면서 재확산하고 있다.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린다.일각에서는 개인 소셜미디어 콘텐츠 촬영을 위해 시민들의 통행을 방해하는 것을 넘어 협조까지 기대하는 것은 선을 넘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 소셜미디어 사용자는 "그 지하철역은 공공장소라는 것을 기억하라"고 꼬집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세상은 당신을 중심으로 돌아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반면 리디아를 옹호하는 누리꾼들은 "진정해라. 리디아가 장난으로 한 말일 뿐이다", "그녀는 화를 내지 않았다. 그저 완벽한 영상을 찍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보여주고 있을 뿐이다"는 글을 남겼다.정국은 15일 자신의 틱톡 계정을 통해 "늦었지만 이것저것 해보는 중 dc @KN"이라는 글과 함께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영상 속 정국은 부드럽고 유연하게 몸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정국표' 힙합 댄스 무브를 뽐내 시선을 모았다.정국은 비니로 완성한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강렬한 카리스마와 자신만의 힙한 스웨그를 한껏 뿜어냈다.방탄소년단 정국, '스모크' 이어 힙합 댄스 틱톡 공개..8시간만 600만뷰 '월드클래스 댄싱킹''무대 천재'라 불리는 정국은 압도적인 춤선과 유니크한 감성을 더한 환상적인 댄스 실력을 선보이며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해당 영상은 공개 약 8시간 만에 조회수 600만, 좋아요 210만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앞서 지난 15일 정국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에서 베베 바다의 안무가 채택된 리더 계급 미션곡 다이나믹 듀오X이영지의 'Smoke'(Prod. 다이나믹 듀오, 패디) 댄스 챌린지 영상도 공개하며 파워풀한 '칼박', '칼각'의 눈부신 댄스 실력을 자랑했다.이 영상은 정국의 틱톡 계정에서 조회수 4000만을 넘어섰고 'Smoke' 원곡자 다이나믹 듀오 멤버들도 "오!!!", "미쳤다 정말.." 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유하며 '샤라웃(shout out)'에 나서 훈훈함을 자아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아일랜드 디지털 규제당국인 데이터보호위원회(DPC)는 1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틱톡이 2020년 7월부터 같은 해 12월까지 EU 개인정보보호법(GDPR)을 위반해 3억 4500만 유로(약 4901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한다고 밝혔다.DPC는 틱톡 초기 설정에서 13~17세의 어린이가 투고한 동영상과 댓글 등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상태였고 가족 간 계정 연결을 관리하는 기능에서 실제 법적 보호자인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은 점이 GDPR을 위배했다고 판단했다. 이로 인해 보호자 이외의 어른이 직접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가능했다고 지적했다. 2018년 시행된 GDPR은 EU 내 사업장을 운영하는 기업과 해외에서 EU 주민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기업에 적용되며 위반 시 전 세계 매출액의 최대 4%까지 과징금이 부과될 수 있다.현재 틱톡은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에 유럽 지사를 두고 있으며 EU 규제당국의 행정 제재를 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유럽연합(EU) 규제당국이 중국의 짧은 동영상(숏폼) 소셜미디어 틱톡에 아동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 위반으로 3억4500만유로(약 49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아일랜드 데이터보호위원회(DPC)는 지난 15일 성명을 통해 틱톡이 2020년 7월 31일부터 연말까지 EU의 일반 개인정보보호법(GDPR)을 여러 차례 위반했다며 과징금을 부과하고 3개월 내로 위반행위를 시정하라고 명령했다. EU 정보기술(IT) 규제당국이 틱톡을 징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틱톡에 부과된 과징금 중 사상 최대기도 하다.DPC는 틱톡이 16세 미만 이용자가 계정을 개설할 때 기본 설정을 ‘공개’로 해둔 게 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불특정 다수 누구나 미성년자 계정에 올라온 게시글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접촉도 할 수 있어서다. 또 틱톡에서 ‘계정 가족 연결’을 할 때 실제 부모나 보호자인지를 검증하는 장치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아누 탈루스 유럽 데이터보호위원회(DPB) 의장은 “소셜미디어 사업자는 이용자, 특히 어린이에게 문제가 될 만한 방식으로 기본값 선택을 제시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유럽연합(EU) 규제당국이 중국의 짧은 동영상(숏폼) 소셜미디어 틱톡에 아동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 위반으로 3억4500만유로(약 49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아일랜드 데이터보호위원회(DPC)는 지난 15일 성명을 통해 틱톡이 2020년 7월 31일부터 연말까지 EU의 일반 개인정보보호법(GDPR)을 여러 차례 위반했다며 과징금을 부과하고 3개월 내로 위반행위를 시정하라고 명령했다. EU 정보기술(IT) 규제당국이 틱톡을 징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틱톡에 부과된 과징금 중 사상 최대기도 하다.DPC는 틱톡이 16세 미만 이용자가 계정을 개설할 때 기본 설정을 ‘공개’로 해둔 게 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불특정 다수 누구나 미성년자 계정에 올라온 게시글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접촉도 할 수 있어서다. 또 틱톡에서 ‘계정 가족 연결’을 할 때 실제 부모나 보호자인지를 검증하는 장치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아누 탈루스 유럽 데이터보호위원회(DPB) 의장은 “소셜미디어 사업자는 이용자, 특히 어린이에게 문제가 될 만한 방식으로 기본값 선택을 제시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틱톡이 미국에서 이커머스 서비스인 '틱톡샵(TikTok Shop)'을 공식 론칭했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테스트 서비스를 끝내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아마존과 본격적인 이커머스 경쟁에 나선 것인데요.13일(현지시간) 미국 IT전문지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는 미국 틱톡 서비스에 틱톡샵을 정식 출시하고 △홈 화면에 전용 상점 탭 노출 △라이브 커머스 쇼핑 △쇼핑 및 광고 크리에이터 제휴 프로그램 등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틱톡샵은 틱톡 크리에이터가 영상 내 제품에 적용한 태그를 클릭하면 곧바로 해당 제품 구매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서비스예요. 틱톡샵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6개 국가와 영국, 미국까지 총 8개 국가에서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IT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틱톡샵 매출은 44억 달러(약 5조8000억원) 규모라고 해요. 틱톡은 미국 대형 이커머스 기업인 쇼피파이(Shopify)와 파트너십을 맺고 쇼핑 기능을 개발해왔어요. 이뿐만 아니라 세일스포스(Salesforce)·위비(Weebee) 등 미국 현지 기업과 손잡고 결제·CS·배송 기능을 고도화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이 웹툰 작가와 독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작가 홈’ 기능을 선보였습니다.‘작가 홈’은 네이버웹툰 플랫폼에서 도전·베스트도전 및 정식 연재 작가가 사용할 수 있는 작가 공간인데요. 작가들은 개별적으로 생성한 ‘작가 홈’을 개인 SNS처럼 활용해 글과 이미지를 올리고 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다고 해요. ‘작가 홈’에서는 해당 작가의 모든 작품 및 연재 중인 작품의 신규 회차 정보, 스케치나 비하인드컷, 동료 작가 축전, 작품 후기 등 작품 안에서 다루지 못했던 다양한 콘텐츠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휴재나 완결 이후에는 근황을 알리거나 작품 관련 소식을 나누는 소통 창구로 독자와 교류를 이어갈 수 있죠. 이용자들은 작품 뷰어 최하단 또는 회차리스트와 마이(MY) 메뉴에서 작가명을 클릭해 해당 작가의 홈으로 이동하거나 ‘관심 작가’를 팔로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작품 관련 새로운 콘텐츠를 접하며 몰입감을 높이고 작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연내 게시글에 대한 댓글과 답글 기능이 도입되면 작품 취향이 비슷한 독자들이 ‘작가 홈’을 중심으로 모여 보다 활발한 작품 중심의 소통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코로나19 엔데믹 이후 MZ세대 사이에서 여가생활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호모모투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호모모투스'란 라틴어로 '움직이는(Motivus) 인간(Homo)'이라는 뜻으로, 문화생활, 해외여행, 운동 등 보다 활발한 여가 활동을 통한 역동적인 삶을 추구하는 이들을 일컫는데요. 실제로 지난해 인터파크 공연 티켓 매출은 21년 대비 134% 증가했고, 올해 상반기 해외 항공권 예약자는 MZ세대 비율이 4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이에 유통업계는 문화생활, 여행 등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호모모투스'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요. 브랜드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연이나 이색 공간부터 여행 경험을 돕는 프로모션까지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눈길을 끄는 중입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초대형 뮤직 페스티벌 '슈퍼팝(SUPERPOP)'의 후원사로 참여하며 호모모투스족을 맞이할 채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K-팝을 기반으로 한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공연은 물론 대중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협업 작품과 다양한 즐길 거리 및 먹거리가 마련돼, 함께 마시고, 듣고, 즐기는 이색적이고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죠. 농심은 최근 티몬과 함께 티몬 사내 카페 'TWUC(툭)'에서 '신상어택'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는데요. 현장에는 농심의 제품을 체험하고 포토존에서 추억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됐습니다. 여기에 농심의 인기 스낵을 9900원에 무제한 담아 갈 수 있는 '스낵 골라 담기 게임' 행사도 진행됐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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