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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N치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북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이 개관과 함께 큰 인기를 끌며 교육관광의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군은 지난 5일 심 민 군수와 프랑수아 봉땅 주한벨기에대사, 이성재 임실군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치즈역사문화관 개관 축하 행사를 가졌다.고 지정환 신부와 임실N치즈의 역사를 담은 임실치즈역사문화관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91억원, 연면적 1,683㎡ 지중화 건축물이다.지난 2019년 4월 지정환 신부님 선종 이후, 군에서 정부와 오랜 협의를 거쳐 2020년 5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사업계획 승인을 받아 추진됐다.역사문화관의 내부는 치즈홀, 전시실, 치즈 제조‧숙성실, 게임존, 치즈샵 등으로 구성됐다.치즈홀은 치즈의 원료인 우유를 폭포로 표현했고, 주변을 방문객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전시실의 내부 전시는 지정환 신부로부터플레이스 상위노출 시작된 임실치즈산업의 발전상을 전달하고 현재 관내 유가공업체의 현황, 치즈 제조‧숙성 과정 등을 최신 전시기법과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이 재미있게 체험하면서 지정환 신부님과 임실N치즈의 역사를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치즈 제조‧숙성실에서는 직접 치즈를 제조하고 숙성하는 과정을 관람할 수 있다. 치즈샵에서는 제조‧숙성실에서 직접 개발한 치즈 메뉴를 선보여 임실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임실N치즈 굿즈 상품들을 진열하여 방문객들의 볼거리를 충족시켰다. 역사문화관 곳곳에 위치한 포토존 또한 방문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치즈홀의 우유 폭포 주변에 마련된 힐링 공간에서는 많은 방문객들이 여유를 즐기면서 인생샷을 남기기 바빴고, 커뮤니케이션 보드에는 수많은 방문객들의 개관 축하 메시지가 적혔다. 개관 축하 행사에는 지정환 신부님과 같이 치즈를 개발하고 연구하신 치즈 제조 1세대 분들과 현재 임실N치즈를 제조하는 목장형 유가공 대표들이 찾아 자리를 빛내주었다. 특히 1세대 분들은 지정환 신부님과의 추억을 그리워하고 오랜만에 만난 동료들과 옛이야기를 나누는 등 한참을 옛 사진 앞에서 머물렀다. 또한, 프랑수아 봉땅 주한벨기에대사 내외는 전날 전주시 치명자산에 있는 지정환 신부님 묘소를 방문하고 개관식에 참석하는 등 신부님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줬다. 심 민 군수는“임실치즈역사문화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하여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주셨다”며“앞으로도 많은 협조와 관심으로 임실N치즈의 발전하는 모습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사운드는 공포 영화의 극적인 효과에 꼭 필요한 장치다. 관객들은 한번쯤 공포 영화를 보다가 갑작스러운 사운드의 변화로 인해 놀라는 경험을 하게 된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는 이 같은 사운드 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서스펜스를 배가시킨 영화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살아남기 위한 가족의 처절한 분투는 보는 이들을 긴장하게 만든다.최근 언론배급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콰이어트 플레이스2'는 2018년 나왔던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속편이다. 전편이 예상 못한 상황에 처한 한 가족의 고군분투를 다뤘다면, 이번에는 아버지 리(존 크래신스키 분)의 희생 후 극적으로 살아남은 엄마 에블린(에밀리 블런트 분)과 딸 레건(밀리센트 시몬스 분), 아들 마커스(노아 주프 분)의 생존기를 담는다.속편에서는 가족들이 괴생명체들에게 쫓기게 된 구체적인 이유가 드러난다. 여느 때와 다름없는 일상을 보내던 가족들은 하늘에서 무엇인가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급하게 대피하게 된다. 그리고 그때부터 괴생명체들과의 사투가 시작된다.시간은 흘러 괴생명체를 피해 살아가는 일이 일상에 돼버린 어느 날, 엄마 에블린과 청각 장애가 있는 딸 레건, 아들 마커스, 그리고 갓 태어난 막내와 함께 피신할 곳을 찾아간다. 멀리서 그들이 오는 것을 보고 있었던 한 사람. 그는 죽은 리와 애보트 가족의 친구인 에멧(킬리언 머피 분)이었다. 자신의 얼굴을 숨긴 채 가족들에게 "모든 것이 부족하니 떠나라"고 간청하는 에멧은 역시 가족을 잃고 홀로 폐공장에서 겨우 목숨을 부지하고 있다.그가 에멧임을 알게 된 에블린은 도와달라며 간청하고, 결국 에멧은 세 아이와 에블린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러던 중 레건과 마커스는 라디오에서 노래가 나오는 것을 듣게 된다. 에멧은 그들이 들은 노래가 지난 4개월간 매일 나왔던 의미없는 노래라고 말하지만, 라디오 수신지를 확인한 레건은 그 노래가 자신들을 향한 신호임을 확인하게 된다. 모두를 구하기 위해 마커스를 설득하던 레건은 결국 마커스의 반대를 무릅쓰고 홀로 위험한 길을 떠난다.'콰이어트 플레이스2'에서는 전편을 움직였던 설정이 그대로 이어진다. 괴생명체들이 소리에 반응한다는 조건 속에 상자 속에 감춰진 채 산소 호흡기로 숨을 쉬는 아기, 시간이 지나면 산소가 사라지는 완벽한 밀실, 소리를 듣지 못하는 청각장애로 인해 괴생명체의 소리조차 감지할 수 없는 아이들의 상황 등의 흥미로운 아이디어들이 영화의 서스펜스를 지탱한다. 숨소리조차 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러스트벨트(과거 미국 산업의 중심지였으나 불황을 맞아 쇠락해진 공장지대) 안에 꼼짝없이 갇혀 있게 된 인물들의 갑갑한 상황은 팬데믹 상황과 묘하게 맞물려 보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97분이라는 짧은 시간 속에 숨 막히는 추격전과 뭉클함을 주는 성장 서사를 버무려 놓은 존 크래신스키의 연출은 균형이 잡혀 있는 느낌이다. 오락 영화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에밀리 블런트는 몰입을 끌어내고, 실제로 청각 장애를 갖고 태어난 밀리센트 시몬스와 겁 많은 동생 마커스를 연기한 노아 주프도 제몫을 해냈다. 오는 16일 개봉.사운드는 공포 영화의 극적인 효과에 꼭 필요한 장치다. 관객들은 한번쯤 공포 영화를 보다가 갑작스러운 사운드의 변화로 인해 놀라는 경험을 하게 된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는 이 같은 사운드 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서스펜스를 배가시킨 영화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살아남기 위한 가족의 처절한 분투는 보는 이들을 긴장하게 만든다.최근 언론배급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콰이어트 플레이스2'는 2018년 나왔던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속편이다. 전편이 예상 못한 상황에 처한 한 가족의 고군분투를 다뤘다면, 이번에는 아버지 리(존 크래신스키 분)의 희생 후 극적으로 살아남은 엄마 에블린(에밀리 블런트 분)과 딸 레건(밀리센트 시몬스 분), 아들 마커스(노아 주프 분)의 생존기를 담는다.속편에서는 가족들이 괴생명체들에게 쫓기게 된 구체적인 이유가 드러난다. 여느 때와 다름없는 일상을 보내던 가족들은 하늘에서 무엇인가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급하게 대피하게 된다. 그리고 그때부터 괴생명체들과의 사투가 시작된다.시간은 흘러 괴생명체를 피해 살아가는 일이 일상에 돼버린 어느 날, 엄마 에블린과 청각 장애가 있는 딸 레건, 아들 마커스, 그리고 갓 태어난 막내와 함께 피신할 곳을 찾아간다. 멀리서 그들이 오는 것을 보고 있었던 한 사람. 그는 죽은 리와 애보트 가족의 친구인 에멧(킬리언 머피 분)이었다. 자신의 얼굴을 숨긴 채 가족들에게 "모든 것이 부족하니 떠나라"고 간청하는 에멧은 역시 가족을 잃고 홀로 폐공장에서 겨우 목숨을 부지하고 있다.그가 에멧임을 알게 된 에블린은 도와달라며 간청하고, 결국 에멧은 세 아이와 에블린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러던 중 레건과 마커스는 라디오에서 노래가 나오는 것을 듣게 된다. 에멧은 그들이 들은 노래가 지난 4개월간 매일 나왔던 의미없는 노래라고 말하지만, 라디오 수신지를 확인한 레건은 그 노래가 자신들을 향한 신호임을 확인하게 된다. 모두를 구하기 위해 마커스를 설득하던 레건은 결국 마커스의 반대를 무릅쓰고 홀로 위험한 길을 떠난다.'콰이어트 플레이스2'에서는 전편을 움직였던 설정이 그대로 이어진다. 괴생명체들이 소리에 반응한다는 조건 속에 상자 속에 감춰진 채 산소 호흡기로 숨을 쉬는 아기, 시간이 지나면 산소가 사라지는 완벽한 밀실, 소리를 듣지 못하는 청각장애로 인해 괴생명체의 소리조차 감지할 수 없는 아이들의 상황 등의 흥미로운 아이디어들이 영화의 서스펜스를 지탱한다. 숨소리조차 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러스트벨트(과거 미국 산업의 중심지였으나 불황을 맞아 쇠락해진 공장지대) 안에 꼼짝없이 갇혀 있게 된 인물들의 갑갑한 상황은 팬데믹 상황과 묘하게 맞물려 보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97분이라는 짧은 시간 속에 숨 막히는 추격전과 뭉클함을 주는 성장 서사를 버무려 놓은 존 크래신스키의 연출은 균형이 잡혀 있는 느낌이다. 오락 영화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에밀리 블런트는 몰입을 끌어내고, 실제로 청각 장애를 갖고 태어난 밀리센트 시몬스와 겁 많은 동생 마커스를 연기한 노아 주프도 제몫을 해냈다. 오는 16일 개봉.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벚꽃 개화시기를 맞아 ‘블러썸 타워(Blossom Tower)’를 콘셉트로 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N서울타워는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어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정평이 난 곳이다. 4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벚꽃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N서울타워는 매년 봄마다 방문객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그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다시 N서울타워를 방문해 예전의 활기를 되찾고 도심 속 자연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에 더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우선 N서울타워 입점 브랜드들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플레이스다이닝, 제일제면소, 엔버거, 엔테라스 등 식음료 시설부터 전망대까지 볼거리, 즐길거리를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단 엔그릴, 기념품샵, 주류 및 뷰맥 행사상품 등은 행사 제외 매장이며 참여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서울타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는 남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뷰맥(VIEWMAC)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뷰맥은 경치(VIEW)를 보며 맥주(MAC)를 즐기는 축제라는 의미다. 이번 행사는 독일 전통 밀맥주 업체 ‘에딩거(ERDINGER)’와의 협업으로 이뤄진다. 타워 앞 광장에서 에딩거 헤페, 에딩거 둔켈, 우르바이스, 바바리아, 스윙켈스, 라벨5 하이볼 등 다양한 맥주와 함께 스모크 소시지 세트, 믹스 칩 등 페어링 푸드도 선보일 예정이다.벚꽃 페스티벌 기념 SNS 이벤트도 준비했다. 30일까지 N서울타워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1명) 엔그릴 2인 식사권, 2등(2명) 더플레이스다이닝 2인 식사권, 3등(5명) 제일제면소 2인 식사권, 4등(10명) 엔버거 세트, 5등(30명) 투썸플레이스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벚꽃길을 뜻깊게 만끽할 수 있도록 걷기 앱인 워크온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남산 벚꽃길 걷기 챌린지’는 국립극장부터 N서울타워, 백범광장에 이르는 3.6km 코스로 양방향 모두 참여 가능하다. 30일까지 챌린지 코스의 60% 이상을 달성한 참가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전망대 입장권은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워크온 앱에 접속해 ‘남산 벚꽃길 걷기 챌린지’를 선택, 참여하기를 누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냈던 만큼 이번 벚꽃 페스티벌을 통해 분홍빛으로 물든 남산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서울 성수동 플레이스비브에서 새 앨범 '봄이 부시게'를 발표한 엔플라잉과 만났다. 이승협·차훈·김재현·유회승 등 엔플라잉 네 멤버는 역주행곡 '옥탑방'을 필두로 꾸준히 펼쳐온 음악행보와 함께 자신들의 음악 지향점을 명확히 제시했다.◇엔플라잉, “옥탑방 역주행기록, 주변 응원과 대중공감의 결과”엔플라잉은 2015년 데뷔앨범 '기가 막혀'로 데뷔한 K팝 밴드다. 이들은 '진짜가 나타났다' '뜨거운 감자' 등 주요 곡과 함께 묵직한 밴드사운드 속에서 드러나는 유쾌함으로 제 몫을 톡톡히 해왔다.특히 달달한 연애감각을 자극하는 프로젝트 싱글곡 '옥탑방'과 함께 약 4년 만에 음원차트와 음악방송 첫 정상을 차지하는 등 주목받고 있다. 상당 기간 주목받지 못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길을 걸어왔던 엔플라잉. 이들은 스스로 성과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이들 대답에서는 겸손한 자세와 함께 아티스트라면 기본적으로 가져야 관점이 담겨있었다.이승협은 “옥탑방이라는 단어는 과거의 낭만과 냉담한 현실을 모두 이야기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풀어서 위로하고 싶다는 생각을 곡에 담았는데 여기에 많은 분이 공감해주시면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며 “좀 더 넓어진 작업실과 함께 많은 분과 공감할 수 있으면서도 우리를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김재현은 “옥탑방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한다. 주위 사람과 가족, FNC식구의 응원과 함께 엔피아(팬클럽)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뒀던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분과 함께 열심히 나아가야겠다 생각했다”며 “마음을 담아 요즘은 사소한 것 하나라도 신중하고 철저하게 하자고 생각하면서 살고 있다. 연습 때든 평소 행동이든 더욱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자 노력한다”고 말했다.◇엔플라잉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 우리를 알린다는 설렘 속 소통기회”엔플라잉은 2015년 데뷔 이래로 통쾌한 밴드사운드와 유쾌한 감각을 접목시킨 다채로운 록음악을 선보여 왔다. 하지만 본격 주목받은 것은 지난해 10월 시작된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Fly High Project)' 이후다.'플라이 하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10월 싱글 '꽃'과 역주행곡 '옥탑방', 신곡 '봄이 부시게' 등에서 보듯 평균 2~3개월 간격으로 정기 앨범발매와 함께 버스킹, 콘서트 등을 복합 진행하고 있는 엔플라잉의 연간 프로젝트다. 이는 엔플라잉의 유쾌한 음악매력을 주기적으로 노출하며 대중과 교감하는 아티스트 본연의 모습으로서 이들을 바라보게 한다.엔플라잉도 '플라이하이 프로젝트' 성과에 있어서 만족하는 듯한 인상과 함께, 대중과 교감하기 위한 행보를 적극 펼칠 뜻을 드러냈다. 이승협은 “곡 작업 참여와 함께 정기 앨범 발매와 버스킹, 콘서트를 결합한 '플라이하이 프로젝트'로 우리가 발표할 싱글곡과 커버곡, 일반 음악무대에서는 볼 수 없는 멤버별 솔로 보컬기회 등 다채로운 모습으로 대중과 호흡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현은 “어떤 순간을 떠올릴 만한 주제나 노래로 소통하려 하고 있다”며 “무대마다 팬이 보여줄 반응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가지고 열심히 준비하다보니 더욱 음악의 매력에 빠져들게 됐다”고 말했다.차훈은 “평소 팬과 소통하고자 하는데,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과 음악적인 소통을 넘어 교감을 나눌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실제 연간 프로젝트로 구상했지만 계속 욕심을 내 이어갈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유회승은 “프로젝트를 통해 데뷔 이후 첫 음방 1위도 달성하고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면서 “무엇보다 가장 큰 기쁨은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팬에 새로운 설렘을 줄 수 있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크리스챤디올꾸뛰르코리아(디올코리아)는 서울 성수동에 디올 콘셉트스토어를 마련하고 한시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스토어는 스타트폰 앱을 통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운영기간은 미정이다.디올코리아 측은 “해당 콘셉트스토어는 지난달 서울에서 열린 패션쇼를 기념해 마련했다”며 “ ‘핫플레이스’ 떠오른 성수동에서 시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올 브랜드의 특별한 감성을 직접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디올 성수 콘셉트스토어는 프랑스 몽테뉴가 30번지에 위치한 브랜드 본사 외관을 그대로 적용해 화려한 건물로 완성된 것이 특징이다. 시즌과 컬렉션에 맞춰 다채로운 풍경을 보여준다고 한다. 실내는 화려하면서 개방적인 구조로 설계했다. 한국의 자연과 프랑스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내부에 정원까지 마련했다.카페도 운영한다. 카페 공간은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구조에 한국 디자이너 작품을 장식으로 활용했다. 또한 미디어 아트 업체 디스트릭트와 협업해 크리스챤디올이 어린 시절을 보냈던 그랑빌 저택을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구현했다. 부띠끄에서는 의류부터 스니커즈와 백 등 여성 컬렉션 주요 제품을 판매한다.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식물성 단백질 토핑 샐러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채식 인구가 100만 명에 달하는 등 대체 식품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가 고객의 가치 소비 니즈와 기존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고려해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제품군을 확대한다. 투썸 '비욘드 미트® 파니니', '식물성 대체육 옴미니트 샐러드랩'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 0%의 식물성 단백질을 토핑한 샐러드 2종이다. '찰보리 콥 샐러드'는 달콤, 짭조름한 바비큐 소스의 매력을 더한 식물성 단백질 'BBQ 불고기'와 한입 크기의 토핑을 얹은 제품으로 소이 드레싱과 함께 제공된다. 토핑에는 찰보리, 토마토, 콩, 오이, 적 파프리카, 옥수수, 귀리가 들어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분짜 샐러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 음식 중 하나인 분짜를 샐러드로 구현한 제품이다. 감칠맛 나는 분짜 드레싱에 고추장으로 매콤달콤하게 양념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 '스파이시 포크'와 파인애플, 토마토, 당근, 오이를 사용해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 샐러드 2종은 비스페놀A 프리(BPA free) 용기와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슬리브로 포장해 투썸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더했다. 투썸플레이스 담당자는 "카페 프랜차이즈에서 식물성 단백질 활용 제품을 만날 수 있게 되면서 제품 접근성이 높아진 데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다. 이에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자 샐러드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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