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와디즈 펀딩 마케팅 전문 업체
최근에는 이케아 출신 디자이너가 이끄는 ‘비아크(B.ARC)’와 팝 아티스트 ‘다니엘신(Daniel Shin)의 협업 프로젝트가 오픈돼 눈길을 끌고 있다. ‘비아크(B.ARC)’는 조립식 가구인 ‘이케아(IKEA)’의 특성을 활용해 공간과 용도에 따라 제품의 모양이나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제작하는 브랜드로, 친환경 소재와 공정 과정으로 지속가능한 브랜드 철학을 추구하고 있다.플랫폼 전문 기업 메타올은 최근 아시아크라우드펀딩(ACF)과 코넥스 상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광운대 학생들과 참전용사.우리 삶의 모습을 담은 ‘오늘의 민요’를 노래하는 두레소리가 창단 15년만의 첫 음반 발매를 위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20일까지 진행한다.아울러 “Yellow, 노랑”은 우리에게 세월호 참사 희생자, 일본군‘위안부’ 할머니 등 아픔과 상실을 떠올리게 한다. 동시에 노란색은 세상을 비추는 빛의 색깔이자 희망을 상징하는 색이기도 해 역사 속 희생자를 추모하고 기억하는 것이 곧 희망과 빛을 만들어가는 과정임을 표현한 것이 “옐로우 메모리”이다.이번에 공개될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배지 티셔츠’는 태극기 배지를 마치 브랜드 네임택처럼 달아서 패션 잇템으로 디자인했다.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문진’은 일상에서 친근하게 보훈을 경험하고 호국영웅들의 헌신으로 이루어진 평화로운 일상을 기억하며 되새겨보자는 의미를 담은 굿즈로, 상품 기획을 진행한 와디즈 펀딩청년인턴들의 개인 인스타그램 SNS인증샷으로 이미 인기를 끌고 있다.주요 지원 내용은 콘텐츠 제품제작 및 고도화 비용, 크라우드펀딩 론칭 비용 전문가 멘토링 등이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 종료일 전까지 대전콘텐츠코리아랩이 지정하는 국내 펀딩 플랫폼에 제품을 론칭하게 된다.지원 대상은 판매 가능한 제품·콘텐츠를 보유한 콘텐츠 기업으로 창업 3년 미만 5곳, 창업 3년 이상 5곳이다.또한 “옐로우 메모리” 전시일인 9월 1일은 간토대학살이 시작된 날이자, 제2차 세계대전이 시작된 날이기도 한다. 이에 “옐로우 메모리”-간토대학살 100년 기획전은 ‘학살’과 ‘기억’을 키워드로 비극적 역사를 예술로 기억하는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양식은 진흥원, 대전콘텐츠코리아랩,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e나라도움 홈페이지특히 전시 공간이 일제강점기 아픈 역사를 품고 있는 식민지역사박물관과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의 현재적 아픔까지 아우른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이기에 의미가 깊다. 두 박물관은 모두 민주주의를 꿈꾸는 시민의 염원으로 만들어진 공간이다. “옐로우 메모리” 전시는 첫번째 기억과 두번째 기억으로 각각 2곳의 장소를 또 다른 기억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다.한편, 비아크와 다니엘신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펀딩 프로젝트는 오는 8월 6일까지 와디즈 플랫폼에서 진행하며, 작품은 7월 2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아트태그 성수’에서 'HACKER HOUSE' 팝업 전시를 통해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옐로우 메모리” 전시는 100년전 일본 간토지역의 대지진에서 일본 군경과 무장한 일본인에 의해 무참히 희생된 조선인들을 기리는 동시에 나치의 잔인했던 유대인 학살현장을 찾아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배우는 경험을 실천하는 독일의 ‘기억문화’를 대신해 명명했다.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운영 대전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0일까지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충남 부여군 123사비창작센터가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해 공예 상품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끝까지 기억하는 국민, 끝까지 책임지는 나라를 주제로 국가보훈부의 새로운 보훈 상징으로 거듭난 국가보훈부의 ‘끝까지 찾아야 할 121879 태극기’ 대국민 배지 달기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이 중심이 돼 보훈상징을 활용한 국내 주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반 캠페인이 주목을 받고 있다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접수는 오는 28일까지이다. 프로젝트 참여 희망자는 부여군청 123사비공예마을 누리집 혹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넥스 특례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하고, 메타올의 기업가치 확보를 위한 협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벤처기업, 중소기업이 증권사 등 중개업자가 운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지난 20년, 6·25전쟁 참전용사의 위대한 헌신을 잊지 말자는 의미를 담아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배지를 처음으로 디자인한 광운대 공공소통연구소 이종혁 교수와 청년 인턴들은 올해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의 새로운 보훈 상징으로 거듭난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캠페인을 응원하고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네이버 해피빈 등 국내 주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보훈 문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수익금 전액은 보훈 문화 캠페인 및 보훈 관련 단체 기부될 예정이다.메타올 관계자는 “지금까지 플랫폼을 활용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올의 경쟁력과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코넥스 상장을 추진해 대한민국 대표 플랫폼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이들은 지난 2020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유망 업체에 투자하는 것처럼 허위 P2P 대출상품을 게시한 뒤 45개의 페이퍼컴퍼니 차주 회사에 돈을 교부한 혐의를 받습니다.이들이 편취한 금액은 모두 161억 원, 피해자는 900여 명에 이릅니다.와디즈 관계자는 “예술 문화 분야의 높아진 수요에 발맞춰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펀딩 프로젝트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프로젝트를 폭넓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크라우드펀딩 사업은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참여 대상 기업은 판매 가능한 제품·콘텐츠를 보유한 콘텐츠 기업이다.선정된 기업은 콘텐츠 제품 제작 및 고도화 비용, 크라우드펀딩 론칭, 비용 전문가 멘토링 등으로 기업당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하며, 사업 종료일 전까지 대전콘텐츠코리아랩이 지정하는 국내 펀딩 플랫폼에 제품을 론칭할 수 있다.한편, 두레소리는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국악합창 동아리로 시작됐으며, 이 과정이 2012년 개봉한 조정래 감독의 영화 ‘두레소리’에 담기기도 했다. 전통음악을 전공한 졸업생들로 합창단을 결성해 2019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전문음악인으로 활동하고 있다.펀딩을 오픈한 메이커 ㈜아트블렌딩 장윤주 대표는 “이번 협업은 기능과 디자인에 예술을 더한 제품을 통해 일상을 예술로 채우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자신만의 공간을 예술로 물들이고 싶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뒤로멈춤앞으로군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라 공예 분야 역시 새로운 판로개척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온라인 판매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메타올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그린 러시(Green Rush) 열풍에 맞춰 미 의료용 대마(헴프) 스마트팜 분양 프로젝트인 ‘파이브그린’을 국내에 첫 선보인 바 있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대중투자)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자금을 조달받아 사업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방식을 말한다.크라우드 펀딩 후원자는 또한 앨범에 실리는 곡들이 최초 공개되는 쇼케이스 공연을 관람할 기회도 얻을 수 있다.크라우드 펀딩은 텀블벅을 통해 20일까지 진행되며, 펀딩 금액은 음반 제작과 쇼케이스 공간 임대료, 후원자 리워드 제작비용 등으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두레소리의 첫 앨범은 다음 달 초 디지털 음원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만을 위한 리워드로 한정판 CD를 제작한다.사진=두레소리지원 규모는 총 2억 원으로 창업 3년 미만 5개사, 창업 3년 이상 5개사를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할 방침이다.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콘텐츠코리아랩, e나라도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족문제연구소와 정의기억연대가 9월 1일부터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에서, 11월 10일부터 식민지역사박물관에서 개막하여 연말까지 이어지는 “엘로우 메모리, 역사와 나, 예술로 잇는 기억” 전시를 위해 하나로 만났다. 서울남부지검은 사기 혐의 등을 받는 전직 대표 A씨와 공범인 현직 대표 등 7명을 기소했습니다.쇼케이스는 9월 1일 저녁 7시 30분 서울문화센터 서교에서 열릴 예정으로, 일반 예매처를 통한 티켓판매는 하지 않는다. 자세한 프로젝트 내용은 텀블벅 사이트에서 ‘두레소리’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이번 프로젝트는 성공하는 리워드 구성 비법, 상세 페이지 구성 전략 등 실무교육을 비롯해 플랫폼 펀딩 개설을 위한 1:1 맞춤형 멘토링, 패키지 및 제품 촬영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정근 콘텐츠사업단장은 “지역 기업 중에는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갖고 있지만, 홍보마케팅과 온라인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곳들이 있다”며 “이번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통해 판로개척과 시장검증을 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크라우드 펀딩인 척…페이퍼컴퍼니로 돈 빼돌린 일당 기소아티스트들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는 채널로 펀딩 플랫폼이 화제다.와디즈에 따르면, 올 상반기 컬쳐·아티스트 분야 펀딩 모집액은 22억으로, 전년 동기대비 약 1.7배 늘었다.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수는 1만 3천여 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207% 늘며 높아진 관심을 입증했다.마스크 제조업체에 투자하는 것처럼 허위로 크라우드 펀딩을 운영한 P2P 대출 플랫폼의 전현직 대표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직무대행 이동백,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대전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0일까지 ‘콘텐츠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메타올은 앱/웹 플랫폼 개발, 블록체인 NFT 기획·제작·발행, STO 플랫폼 개발 등 풀스텍 역량을 바탕으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 히스토리벤처투자로부터 Pre Series A 투자를 받으며 국내 NFT 플랫폼 중 유일하게 기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최근 국내외 작가들의 색다른 협업 제품을 출시하는 ‘아트 펀딩’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또한 오와디즈와 텀블벅을 통해서도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문진’ 및 새롭게 기획한 ‘티셔츠’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으로 현재 알람신청을 받고 있다.상반기 진행한 대표 사례로는 ‘현대미술 거장’ 박서보 작가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판화 및 와인 오프너 프로젝트와 해외 명화 컬렉션을 선보인 ‘유화컴퍼니’ 등이 있다. 박서보 작가는 총 2,400만 원 상당의 판화 4점이 오픈과 동시에 매진돼 주목받았으며, 유화컴퍼니는 감도 높은 아트북을 선보여 목표의 114%인 5천7백여 만 원 펀딩에 성공했다.광운대 공공소통연구소(소장 이종혁,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에서 지난 6월 25일부터 진행 중인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팔찌’는 할머니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브랜드 ‘마르코로호’와의 협업으로 남다른 의미를 담았다. 지난 20일 네이버 해피빈(이번 펀딩은 독특하고 화려한 입체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 출신 팝 아티스트 ‘다니엘 신(Daniel Shin)’과의 협업 제품으로, 디자인과 예술성까지 갖춘 독특한 가구를 선보여 펀딩 오픈 당일 목표 금액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았다.앨범 발매, 쇼케이스 비용 모금아티스트들이 작품을 선보이고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펀딩 플랫폼을 찾는 이유는 높은 제작비를 모으거나 관심 고객을 중심으로 수요를 효과적으로 모으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통해 먼저 공개한 캠페인 펀딩의 경우, 30일 현재 기준으로 애초 목표 펀딩액 100만원을 넘어 30일 현재 1000%를 넘는 펀딩 성과를 거두고 있다.전통의 소리를 기반으로 현대적 감각에 맞춰 노래하는 두레소리의 첫 음반에는 전통 민요를 단체만의 색채로 재편곡한 노래와 그동안 활동하며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낸 오늘의 민요 총 7곡이 담긴다.출처 : 한국대학신문 - 42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생활 속 이야기 음악에 담아두레소리는 서민들이 삶의 현장에서 부르던 노래인 민요가 과거의 노래에 머무르지 않도록,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오늘의 민요를 만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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